티스토리 뷰
지난 7월 15일 50명 한정의 연 6% 적금 특판이 판대되던 서울 대림동 새마을금고 앞은 샤넬관 오픈런을 방불케하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높은 이자의 적금을 가입하기 위해 사람들이 7시부터 줄을 섰다고 하네요.
새벽 줄 서기 ‘발품’, ‘어떤 특판 상품을 어느 지점’에서 파는지 검색하는 ‘손품’의 수고를 줄여주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Top 10을 알려드겠습니다.
명품관의 전유물이던 오픈런을 이제 금융권에서도 보게 되다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말 부지런합니다. 금리인상에 따라 금융회사들은 공격적인 예금 금리조건을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신협 정기예금 금리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어 많은 금융소비자의 마음이 급해집니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협과 새마을금고의 예적금 잔액이 지난 1월에 비해 5월에는 7.4%증가했다고 합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중 최고는 '양우신용협동조합'으로 1천만원 12개월 예치 시 3.92%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우신용협동조합'은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하고 있고 이 곳 외 '남청주', '송도', '세림'을 제외하면 모두 전라도에 위치하고 있네요. 온뱅크 가입 여부를 확인하시고 집에서 편히 가입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멀지 않은 과거에 은행권의 파산을 경험한 대한민국 국민들은 사실 은행에 대한 경계심도 항상 가지고 있는데요 높은 금리를 주는 2금융권에 내 돈을 맡기고자 하신다면 다음의 내용을 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내 돈을 보호하기!
1.신협 예금자보호 이해하기
신협중앙회에서는 자체적으로 예금자보호기금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면 이를 통해 예금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보호받는 내용은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입니다.
시중은행, 지역은행 등으로 알고 계신 1금융권은 예금보험공사의 기금으로 예금자를 보호하며 이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것입니다. 신협은 신협법 제 80조 2항에 의거하여 예금자를 보호하고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배당금을 지급받는 신협의 '출자금 통장'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없다고 하니 가입 시 반드시 직원에게 확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2.신협이 다 같은 신협이 아니다!?
신협은 각각의 조합이 독립된 법인인 다른 회사입니다. 말이 어렵지요. 예를 들면 사과신협과 딸기신협은 다른 회사라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과신협과 딸기신협에 각각 5천만원을 예금했는데 이 두 신협이 파산했다면
사과신협(5천만원) + 딸기신협(5천만원) = 1억원
을 보상받게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5천만원에 대한 이자는 하나도 보 상받지 못하지요. 보상범위가 원금 5천만원에 그치기 때문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본점)사과신협과 (지점)사과2신협에 각각 5천만원을 예금했을 경우입니다. 사과신협 + 사과2신협은 본점과 지점관계이므로 파산 시에 두 곳을 합쳐도 5천만원만 보상받게 됩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Top1인 '양우신용협동조합'의 경우처럼 본점과 지점이 존재한다는 점을 잘 인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특판상품 파헤치기!
2금융권에서는 보다 자주 작은 규모로 특판상품을 출시합니다. 은행 앞에 현수막 무심코 지나갈 수 없지요. '소사신용협동조합'의 유니온정기예탁금은 무려 '4%'의 금리를 보여줍니다.
기간 : 8월8일(월)부터 한도소진 시까지
금리 : 12개월 4.0% 24개월 4.1% 36개월 4.2%
가입방법 : 온뱅크, 창구가입
가입금액 : 30만원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을 잘 확인하시고 알맞은 금융상품에 바르게 투자하여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최신뉴스]
신협중앙회에서는 올해 상반기 전국신협이 전년 동기대비 16%증가한 288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